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다문화언어강사 처우 개선 간담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자스민 의원, 30일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이자스민 의원



‘다문화언어강사 처우 개선을 위한 긴급 간담회’가 30일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의실에서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이자스민(새누리당) 의원 주최로 열린다.

이 의원은 이번 간담회 개최와 관련, “다문화언어강사 제도는 우리의 현실 가운데 가장 필요한 제도지만 해마다 계약을 해야 하고 계약할 때마다 내용이 달라져 계속 일할 수 있는지 없는지 신분 보장에 대해 불안감을 가지고 있어 개선이 필요하다”면서 “더 이상 다문화언어강사들이 고용과 관련해 불안해하지 않고 교육에 종사한다는 자긍심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다문화언어 강사 제도는 2009년 다문화 가정 학생의 맞춤형 언어교육 지원을 위해 도입됐으며 두 개 언어를 함께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미래의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부모의 국내 이주로 인해 한국어를 처음 접한 중도 입국 학생들의 신속한 학교생활 정착을 위해서도 필수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김주혁 선임기자 happyhom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