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라갑니다 우리이웃 입꼬리] 광진, 6개 전통시장서 할인·문화행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과 무더위로 주민들의 발길이 끊긴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광진구가 팔을 걷었다.

구는 오는 31일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구는 먼저 3140만원의 시비를 지원받아 자양·중곡·영동교·노룬산·화양제일·면곡시장 등 6개 전통시장에서 할인·문화 행사를 벌인다.

구 관계자는 “이달 말까지 이들 전통시장을 방문하면 점포별로 최대 5~30% 할인된 가격으로 물건을 살 수 있다”면서 “특히 제철 과일의 경우 할인폭이 커 대형 마트보다 경쟁력이 있다”고 자부했다.

방문 주민을 위한 공연 이벤트도 마련됐다. 먼저 자양골목시장에서는 20일 오후 3시 7구역에서 상인과 함께하는 ‘노래자랑’ 대회가 열린다. 노래자랑 수상자 5명과 참가자 전원에게는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된다.

23일 오전 11시 중곡제일시장 태양유통 앞 삼거리에서는 선착순 100명에게 2㎏ 고구마 1박스를 8500원에 판매한다. 2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어머니 손맛이 담긴 ‘음식 조리법’ 대회를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증정한다.

이 밖에 중곡·자양·영동교·노룬산·화양제일시장에서는 방문 주민들에게 응모권을 나눠 주고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쿠폰 추첨 행사’와 5만원 이상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이나 생활용품, 사은품 등을 지급하는 ‘우수고객 사은행사’도 열린다.

김기동 구청장은 “이번에 시행하는 전통시장 이벤트로 인해 위축됐던 소비심리가 회복되고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이 생겼으면 좋겠다”면서 “아울러 다가올 추석 명절에도 구민이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구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5-08-18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