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제종길 안산시장 “생태·환경 조화 이루는 숲의 도시 만들겠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종길 경기 안산시장은 5일 생태와 환경이 도시와 조화를 이루는 숲의 도시를 만들어 안산의 브랜드가치를 상승시키고 세계적인 도시로 발전하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제 시장은 이날 가진 신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하고 “숲의 도시는 단순히 나무가 울창한 도시를 말하지 않는다. 숲은 미래의 인재를 양성하고 시민들의 심리적 안정과 육체적 치유를 제공해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 시장은 “2030년까지 이 같은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펼치겠다. 시민이 참여하고 교감하는 공동체의 숲을 다양하게 조성해 생물다양성을 제고하는 한편 숲도시 생태계를 잘 관리하고 숲길을 조성해 시민 누구나 숲의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대부도를 보물섬으로 만들기 위한 블루이코노미 전략도 밝혔다. 제 시장은 “대부도는 안산을 경제적으로 부강하게 만들 요충지이자 안산의 미래 먹거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면서 “방아머리에 국가거점 마리나항과 해양안전체험센터를 유치하는 등 해양과 해양스포츠 관련시설을 설치하고 국제적인 힐링컴플렉스 조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 ‘사람 중심의 안전하고 공정한 도시’,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활력이 넘치는 도시’, ‘안산 사이언스 밸리 구축’, ‘시화호 뱃길 조성’, ‘KTX 역사 유치를 포함한 화랑역세권 개발’ 등 안산의 전략사업들을 역점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세월호 피해 유가족 대책과 관련해 제 시장은 “정부의 무관심과 정치권의 편 가르기로 인해 세월호 피해 시민들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정부가 약속한 트라우마센터 건립 사업비는 300억원에서 100억원으로 줄었고 추모사업은 논의조차 안 되고 있다”고 아쉬워했다. 그는 “안산의 공동체 회복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아직 상처가 아물지 않는 유가족과 피해자들의 곁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