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한옥 보전-지원 조례 제.개정안 상임위 통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유찬종의원 “한옥 지원범위 명문화... 기반-문화시설 설치규정 신설”

서울시 한옥의 보전 및 지원 확대와 한옥거주민의 생활불편 해소를 위한 정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는 3일(목) 열린 주택건축국 소관 업무보고 및 안건심사에서 한옥 보전 및 지원 확대를 위한 구체적인 사항을 담은 서울특별시 한옥 등 건축자산의 진흥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한옥 보전 및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건의 조례 제‧개정안을 각각 수정 가결했다.

해당 조례 제‧개정안을 수정발의한 유찬종 의원(종로2, 더불어민주당)은, “이번에 제정된 서울특별시 한옥 등 건축자산의 진흥에 관한 조례안은 그 동안 부족했던 한옥 및 한옥마을의 지원범위 수준을 보다 명확히 하고, 건축자산 진흥구역의 관리, 운영 규정을 신설함으로서 우수건축자산으로서의 가치가 있는 한옥의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서울 한옥장인 인증제 도입, 한옥 등 건축자산 지원센터 설치규정 정비 등 한옥 관리도 체계화함으로써 미래지향적인 한옥 관리의 새 장을 여는 기초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또한 서울특별시 한옥 보전 및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서는, “한옥보전구역을 새로 신설하고 구역 내 지원한도를 상향 조정함으로써 한옥 거주민들의 지원을 보다 확대함은 물론,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기반시설 및 문화복지시설 설치 규정도 신설하여 한옥거주민들이 느끼는 상대적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며, “이번에 제‧개정된 한옥 관련 조례를 통해 서울의 소중한 자산인 한옥이 더욱 사랑받고 세계적 브랜드로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제‧개정안은 오는 9일(수) 열리는 본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채택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