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원희룡 제주지사, 사우디 왕자 제주 투자 협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세계 최고급 ‘포시즌스호텔’ 제주에 들어서나?

원희룡 제주지사가 지난 16일 방한한 사우디아라비아 알 왈리드 왕자와 만나 제주도 투자와 관련한 의견을 교환했다. 알 왈리드 왕자는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결로 유명세를 더한 세계 최고급 호텔체인 포시즌스 호텔 최대 주주다.

원 지사는 이날 오후 김포공항 의전실에서 킹덤홀딩컴퍼니(Kingdom Holding Company, KHC) 오너인 알 왈리드 빈 탈랄 사우디아라비아 왕자와 면담을 가졌다.

원 지사는 이 자리에서 아시아 최고 휴양지로 도약하는 제주의 발전상황에 대해 설명했고, 알 왈리드 왕자는 포시즌스호텔의 제주건립에 적극적인 의향을 내비쳤다.


원희룡 제주지사가 지난 16일 김포공항에서 사우디아라비아 알 왈리드 왕자를 만나 제주투자를 제안하고 있다. 알 왈리드 왕자는 포시즌스 호텔 제주 건립에 적극적인 의향을 밝혔다.
제주도 제공

원 지사는 “제주에 포시즌스가 생긴다면 포시즌스와 제주가 서로 윈윈할 것”이라며 “제주에 관심 투자가 많이 오지만 제주가 기다리는 건 포시즌스와 같은 진정한 일류이며 풀 서포트(모두 지원)하겠다”고 투자를 권유했다.

이에 알 왈리드 왕자는 “새로운 개발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고 제주 투자를 진지하게 고려하겠다”고 밝혔다. 또 배석한 사마드 조크 킹덤호텔인베스트먼트 회장은 “포시즌스는 세계 최고의 호텔로 제주도에서도 사업 기회를 찾고 있고 타당성 조사를 할 계획도 있다”며 지원을 요청했다.



제주도는 이날 원 지사와 알 왈리드 왕자의 만남으로 KHC의 제주 투자에 청신호가 켜진 것으로 보고 있다. KHC는 사우디아라비아에 본사를 두고 13개국에 걸쳐 18개의 최상급 및 상급호텔 등을 운영하고 있다. KHC의 오너인 알 왈리드 빈 탈랄 사우디아라비아 왕자는 보유재산이 320억 달러(약 35조 9000억원)이며, 지난해 포브스 선정 세계 갑부 4위에 올랐다.

제주 황경근기자 kkhwang@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