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1등급 달성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맨홀 질식사 막아라”… 서울, 보디캠·가스측정기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상반기 송파 찾은 관광객 6649만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노원구 ‘노원청년가게 14호점’ 운영자 모집한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김영한의원 개롱초등생들에 의정 운영-활동 소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김영한 의원(국민의당, 송파5, 기획경제위원회)은 16일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송파구 개롱초등학교 5학년 미반 학생 22명의 의회참관을 격려하고자 일정을 함께했다.

김영한 서울시의원이 16일 시의회 앞에서 의회를 방문한 송파구 개롱초등학교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는 시민과 소통하고 투명한 의회를 구현하고자 본회의 진행과정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기관 및 단체의 참관을 허용하여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의회 운영 및 의정활동에 대해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김영한 의원은 환영사를 통해 ‘아침을 거르지 않은 학생’ ‘꿈을 꾸는 학생’ ‘목표가 있는 학생’을 강조했는데 이는 첫째로 ‘아침을 거르지 않는 학생’은 성실과 건강을 둘째로 ‘꿈을 꾸는 학생’은 창의력과 능동적이 사고를 마지막으로 ‘목표가 있는 학생’은 지혜와 실천을 강조했다.

또한 “송파구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학생들이 시의회를 방문해줘서 매우 기쁘다”며, “이번 방문 간 학생들과의 대화를 통해 다양한 사고와 개성이 있음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에 맞는 교육환경 조성 및 학생 지원 확대를 통해 학생들 각자가 꿈꾸는 미래와 개인의 사고와 개성을 존중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조성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지난 2008년 3월에 개교한 개롱초등학교는 개교 이래 ‘인성교육·사고력교육·창의성교육’이라는 기치로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서울 자치구 합동평가 1등급은 영등포

2025 지방자치단체 평가 발표

맥주 애호가는 화양제일골목시장으로~

26일부터 ‘화양연화 맥주축제’ 개최 김경호 광진구청장 “피로 날리길”

관악, 청년친화도시 고도화 사업 첫발

전국 최초 청년친화도시로 선정 취·창업 아카데미 등 3대 과제 추진 맞춤형 청년 지원 등 로드맵 마련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