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여주 초등생 흡연 예방교육 ‘금연! 골든벨’ 인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번 금연 교육은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는 퀴즈 형식의 교육을 마련해서 참여와 호응이 좋았다. (여주시 보건소 제공)

경기 여주시보건소에서 개최하는 초등학생 흡연예방 교육과 ‘금연! 골든벨’ 대회가 호응을 얻고 있다.



23일 여주시에 따르면 30일까지 열리는 이번 교육은 흡연연령이 낮아짐에 따라,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는 퀴즈 형식의 교육을 마련됐으며 친구들이 다함께 담배의 해로움과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깨닫게 하고, 평생 금연결심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흡연예방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흡연의 폐해를 깨닫고 스스로 평생 금연의 의지를 다지도록 하시는 시간을 마련하고, 이어 담배의 해로움 등 담배에 관한 정보를 퀴즈형식으로 알아보는 ‘금연! 골든벨’을 진행했다.


최후 1인에 대한 시상과 금연 선서식을 진행해 학생들의 참여와 호응도를 높였다.

학생들은 “담배가 해롭다는 것은 알았지만 퀴즈를 통해 한번더 주의 깊게 학습할 수 있었다”며 퀴즈를 통한 흡연예방교육에 좋은 반응을 보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흡연을 하는 나이가 낮아짐에 따라 금연 골든벨이 초등학생들의 흡연에 대한 인식을 바로 잡아 조기에 차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