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명시 민선7기 조직개편 “민·관협치, 소통 기능 강화하고 자치분권·창업활성화·도시재생 역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창업지원과·도시농업과·기후에너지과 등 신설, 3개과 15개팀 29명 늘어


광명시청 전경

경기 광명시는 민·관협치와 소통 기능을 강화하고 자치분권·창업활성화·도시재생 역점 등이 담긴 조직개편안을 확정했다고 23일 밝혔다.

5개국 1단 63개실과 220개팀에서 6개국 66개과·담당관, 235개팀 체제로 바뀌는 조직개편안이 지난 22일 시의회에서 통과됐다. 이번 개편으로 민선7기 들어 정원 29명이 늘어나 모두 1056명이 근무하게 된다.

민선 7기 공약사업과 주요 현안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게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시민과 소통·협력, 부서 간 효율적인 업무배분을 고려하고 유사·중복 기능 조직을 통폐합하는 협력체계 개편에 중점을 뒀다.

주요 개편 내용으로는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민관협치 실현을 위해 열린시장실을 자치분권과로 개편했다. 시민협력과 민관협치·온라인소통팀 등을 신설해 ‘시민참여와 자치분권도시’ 기능을 확대했다.

또 일자리창출을 목적으로 청년을 비롯한 경력단절여성과 시니어창업을 총괄하는 창업지원과를 신설했다. 친환경적인 도시농업 활성화를 추진하고 반려동물 등 동물보호와 관련해 도시농업과를 신설했다.

도시재생 사업에 주력하기 위해 융복합도시개발사업단을 도시재생국으로 바꾸고 안전문제와 주민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재개발안전대책팀을 새로 마련했다.

또 올여름 폭염으로 기후와 에너지가 중요해짐에 따라 기업경제과의 에너지 관련업무와 환경관리과의 기후대응업무를 기후에너지과로 통폐합했다. 전문기술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건설지원사업소도 신설했다.

이 밖에 사회복지과를 노인복지과로 개편하고, 노인정책팀과 보건소 치매안심팀, 평생학습원 장애인평생학습센터팀을 새로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오는 9월 3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제 241회 광명시의회 정례회가 끝나면 조직개편 인사를 단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