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6 소상공인 종합지원’…2만 40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 비닐하우스·쪽방주민 취약계층 주거상향 5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따뜻한 설 연휴 보내게”… 강북, 민생·안전에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노원 어린이·여성 누구나… 맞춤 축구·풋살교실 ‘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눈썰매 타고 빙어도 잡고…겨울 핫플레이스 ‘도봉 튜빙 눈썰매장’ 22일 개장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도봉구가 지하철 1호선 도봉역 인근 성균관대 야구장에 개장하는 ‘도봉 튜빙 썰매장’의 모습. 서울신문 DB
서울 도봉구가 오는 22일 겨울철 주민들의 야외놀이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도봉 튜빙 눈썰매장’을 개장한다.

도봉동 성균관대 야구장(도봉로168길 30)에서 조성되는 ‘도봉 튜빙 눈썰매장’에는 가족용 슬로프와 유아용 슬로프 2개 코스를 각각 조성했다. 빙어잡이 체험, 겨울 전통놀이 체험, 스노우 마운틴, 눈조각 체험 등 겨울철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실내체육관 공간에는 미니바이킹, 우주선기차, 튜빙범퍼카, 에어바운스 등을 마련해두고 추위를 피해 실내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별도로 꾸몄다.

추위에 지친 몸을 녹이기 위한 군것질 공간에서는 추억의 달고나, 캐릭터 솜사탕, 빙어튀김 등을 맛볼 수 있으며, 놀이 공간 곳곳에 포토존과 휴게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겨울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도봉구는 아이들이 활동이 많은 장소인 만큼 각 시설별로 안전요원과 안내요원을 배치하고 안전에 각별히 신경쓴다는 계획이다.

‘도봉 튜빙 눈썰매장’은 2019년 2월 17일까지 58일간 운영되며, 기간 중에는 주중·주말 상관없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동진 구청장은 “도심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철 야외 놀이공간 ‘도봉 튜빙 눈썰매장’에서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민생현장 50곳, 발로 뛰는 성북… “주민 소통으로

이승로 구청장, 찾아가는 상담소

용산구, 예비 초등학생·학부모를 위한 ‘초등 행복한

샌드아트·마술 등 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아이들 호응

광진, 민원서비스 최고 등급… 최우수기관에 뽑혀

민원행정 전략 등 5개 항목 고득점 구청장·주민 직접 소통도 높은 평가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