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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오전 여주시청 민원봉사실에서 국민행복민원실 현판 제막식이 열렸다. 2018.12.22. 여주시청 제공. |
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19일 제9회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국민총리 표창을 수상하고 인증 현판을 받았다.
국민행복민원실은 시민의 눈높이에 맞추어 민원실의 시설과 환경을 개선하고 민원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민원제도개선 등 생활불편 사항을 개선해 민원인이 편안하기 이용할 수 있도록 기여한 공을 평가해 우수기관으로 인증하는 제도다.
시는 방문하는 민원인 최대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40여년 된 민원실을 전면 개·보수해 시민이면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다양한 계층을 위한 편의시설 설치 등 민원인을 위해 제공하는 다양한 민원시책 등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항진 시장은 “이번 국민행복민원실 우수 기관 선정에 머무르지 않고 앞으로도 문턱을 낮춘 편안한 민원실 환경과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