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號 1년’ 성과도, 존재감도 없었다

성장률 2% 안 돼…컨트롤타워 역할 못 해

“상인들과 마주 보고 울면서 마음 통했죠”

거리가게 정비 이끈 동대문의 소통 행정

“군부대 이전·해체로 살길 막막”

‘국방개혁 2.0’ 강원 5개 접경지역 르포

용산, 사회적기업과 손잡고 인생 2막 지원

재무 전문가·브랜드 전문가 양성 교육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성장현 서울 용산구청장

‘인생 2막 설계’가 필수가 된 시대다. 하지만 장기 불황으로 재취업이 쉽지 않은 중장년층에게 경력 살리기는 현실과 동떨어진 얘기다. 이에 서울 용산구가 사회적기업과 손잡고 45세 이상 미취업 구민들을 사회적기업 전문가로 키우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용산구와 사회적기업 상상우리가 운영하는 ‘사회적기업 전문가 양성 과정’은 재무 전문가, 브랜드 전문가 등 두 분야로 나뉜다. 재무전문가 양성 과정은 재무 보고서 읽기, 재무 성과 분석, 자금 조달 방안 등을 8주에 거쳐 교육한다. 재무 역량이 부족한 사회적기업에 절실한 인재를 키우는 게 목표다. 브랜드 전문가 양성 과정은 홍보 마케팅 분야에서 전문성을 펼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짜였다. 이는 청장년층 취업 지원을 추진하는 ‘2019 용산구 내일(My JOb) 드림 행복 일자리 사업’의 하나로 구는 12개 일자리 창출 사업에 기금 10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다양한 사회적 경험을 지닌 중장년층이라면 사회적기업에서 인생 2막을 다시 풍요롭게 설계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미취업 구민들을 경력도 살리고 사회적 가치도 키울 수 있는 사회적기업 취업으로 연계해 중장년층의 재취업 문제 해결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19-06-06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김건모 성폭행 의혹 “배트맨티 입고 욕하며…”

7일 콘서트 예정대로…8일 ‘미우새’ 방송 미정강용석 “고소장 제출”…김건모 법적 공방으로가수 김건모(51)가 피아니스트 겸…

많이 본 뉴스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