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수정·진주 아파트, 최고 49~57층 스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종로구, 광화문 스퀘어 옥외광고 명소 민관합동협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은평구, “가스열펌프 대기배출시설 올해 말까지 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노원구, 자치구 최다 6228명 어르신 일자리 참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안양사랑상품권, 새로 도안해 타 지역과 차별화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규격도 1만원 지폐 크기로 조정


평촌중앙공원을 배경으로 넣어 새롭게 도안한 1만원권 안양사랑상품권. 안양시 제공
경기도 안양시가 최근 새롭게 디자인한 종이형 안양사랑상품권을 선보였다. 안양의 명소이자 상징성이 짙은 평촌중앙공원을 배경으로 넣어 다른 지역의 상품권과 차별화했다. 1만원권 지폐와 같은 크기로 줄여 이용자 편의를 도모한 것도 특징이다.

안양시는 안양사랑품권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인접 시 발행 상품권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혼선을 낳고, 구형 지폐 규격으로 인한 휴대불편을 개선했다. 안양사랑상품권 구입은 지역 농협 36개소에서 6% 할인된 금액으로 1인당 월 30만원 한도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안양사랑상품권은 가맹점으로 등록한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등 7300여개소에서 사용 가능하다. 지난해 1월부터 발행을 시작한 안양사랑상품권은 누적판매액이 232억원에 달했다. 올해는 145억원 규모의 종이형 안양사랑상품권을 발행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사랑상품권은 지역자금의 외부유출을 최소화해 지역 자본의 선순환 구조를 조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