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세계 최대 고인돌 몰라서 훼손 죄송”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33억짜리 잡초 키우나… 폐허로 변한 군위 위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음성, 산단에 어린이집·체육관… 노동자 삶의 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정하영 김포시장 “김포 교육복지분야 과감히 투자하겠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평생학습관서 김포 평화담은 혁신교육지구 콘퍼런스 개최

경기 김포시는 지난 25일 450명 교육공동체가 참석한 가운데 ‘2019 김포 평화담은 혁신교육지구 콘퍼런스’를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혁신교육지구 학교와 마을을 효과적으로 연계하기 위해 새로운 김포시 혁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 소개와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위한 통합예약시스템 시연으로 시작됐다.

정하영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통복지와 생활복지를 위해 김포시가 예산을 편성하는 것처럼 어린이들과 학생도 우리 김포시민이므로 교육복지에 과감히 투자하겠다”고 말하며, “김포교육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 정경동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교육청과 시가 협력해 김포를 경기도 최고 혁신교육지구로 만들겠다”며, “앞으로도 교육청과 시가 더욱 밀접한 소통을 통해 교육협력사업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날 콘퍼런스에 참석한 김상곤 전 교육사회부총리는 특별강연에서 “교육불평등 해소에 혁신교육이 기여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교육 발전이 지역발전이기에 교육에 대한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콘퍼런스는 올해 사업 운영경과 보고에 이어 내년 사업계획을 설명해줘 혁신교육지구 사업 전반에 대해 이해를 높였다. 평생학습관 1층에서는 학교에서 진행한 결과물 전시를, 2층에서는 학교와 마을의 만남을 통해 내년 사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마을교육박람회도 진행했다.

콘퍼런스에 참가한 한 단체 대표는 “어린이를 위한 곤충교육을 사업화할 방법을 찾지 못하고 답답했는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혁신교육지구 사업이 통로가 됐다”며 고마움을 표시하며 내년도 혁신교육지구에 대해 기대했다.

황규만 교육지원과장은 “교육청과 학교·마을·교육 유관단체가 한마음으로 이번 행사에 적극 참여해 줘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며, “앞으로도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역대급 폭우에도 침수 0건… 양천의 ‘유비무환’

신월배수장 1시간 100㎜ 비 견뎌 이기재 구청장 선제적 안전 대응 공무원·자원봉사자 지원도 큰몫

“국공립 어린이집 50%”… 격이 다른 은평 돌봄[

공공보육 파수꾼 김미경 구청장 ‘90번째 구립’ 솔숲어린이집 개원 2023년까지 6곳 추가 개원 목표 보육교사 확충 등 질적 성장 총력

서대문 불편 사항, 구청장에게 문자 하세요

민원용 직통 문자 서비스 운영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