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브롬달 꿈꾸는 어르신, 마포 구립 당구장으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마포구 성산동 마포농수산물시장 2층에 조성된 구립 성산당구장.
마포구 제공

서울 마포구가 전국 최초로 ‘구립 당구장’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구는 다음달 1일 평소 당구를 접할 기회가 적은 어르신과 장애인, 여성, 청소년 등을 위해 구립 성산당구장을 개장한다.

구는 어르신들이 여러 생활체육 활동에서 소외받고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이 부족한 데다 안전하고 쾌적한 운동 공간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반영해 구립 당구장을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구립 당구장은 민간 업소의 영업을 침해하지 않으면서 사회적 소외계층의 생활체육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성산당구장은 성산동 마포농수산물시장 2층에 들어섰으며, 당구대는 모두 8개다. 전동 휠체어 충전기, 공기청정기, 휴게실, 장애인을 위한 엘리베이터·화장실도 마련했다. 성산당구장은 민간 당구장과 차별화해 당구 강습과 체험 중심의 회원제 방식을 채택했다. 또한 당구장을 주간과 주중에만 운영, 민관이 상생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구에 거주하는 주민 또는 지역에 있는 단체(학교 등)라면 이용할 수 있다.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구청 생활체육과를 방문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장애인이 함께 당구 교실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접근성 개선 및 편의시설 설치 등에 힘썼으니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2020-05-27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