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코로나 백신 4~6주 이후 생산”… 佛 “수년은 걸릴

개발 완료 시기 ‘낙관 vs 비관’ 엇갈려

“학대 찾아라” 보호시설 아동 1만 5000명 전수 조사

정부 ‘신고의무 소홀’ 종사자 형사처벌

강릉시 4차산업 첨단도시 변모 시키는 ‘2020 스마트첼린지’ 예비사업에 선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원 강릉시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0 스마트시티 챌린지 예비 사업에 선정됐다.

강릉시는 29일 전국 18개 지자체가 참여한 스마트시티 챌린지 공모 사업에서 경남 김해시, 부산광역시,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민간의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도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골자다. 올해는 국비 15억원을 지원받아 중앙·성남시장, 명주동 커피거리 일대 0.9㎢의 상권과 소상공인의 문제를 스마트 기술로 해결하는 실증사업이 추진된다. 이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과 여행자를 잇는 스마트 솔류션 ‘속속들이 강릉 여행 PINE PASS’를 개발할 예정이다.

시는 올해 예비사업 실증작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후속 평가를 통해 본사업에 선정되면 사업 대상을 시내 전역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스마트 시티 본 사업에는 2021∼2022년 국비 100억원, 지방비 100억원이 투자된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이번 스마트시티 챌린지 공모 사업 선정으로 강릉이 4차산업을 선도하는 최첨단 스마트시티로 변모하는 전환점을 맞았다”며 “시민과 관광객이 더 편하게, 더 즐겁게, 더 안전하게 누리는 강릉을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강릉 조한종 기자 bell21@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걷고 싶고, 살고 싶은 영등포… 제2 르네상스 펼칠 것”

[Seoul 구청장과 톡~톡]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3·1운동~4·19혁명 숨결 오롯이… 역사관광 성지 강북

[현장 행정] 기념품 자판기 시연회 박겸수 구청장

서울 구청장들 “박원순표 정책, 흔들림 없이 추진”

“市, 미착수 사업에 소극 입장 될라” 우려 朴 성추행 의혹엔 “평가 어렵다” 선긋기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