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유광혁 경기도의원 “경기복지재단, 동물복지 연구도 함께 진행해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유광혁 경기도의원 “경기복지재단, 동물복지 연구도 함께 진행해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유광혁(더불어민주당·동두천1) 도의원은 6일 진행된 경기복지재단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복지재단의 동물복지와 사회복지정책의 연관성을 언급하며 복지재단이 사람에 대한 복지뿐만 아니라 동물복지에 대한 연구도 함께 진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유광혁 경기도의원실 제공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유광혁(더불어민주당·동두천1) 도의원은 6일 진행된 경기복지재단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복지재단의 동물복지와 사회복지정책의 연관성을 언급하며 복지재단이 사람에 대한 복지뿐만 아니라 동물복지에 대한 연구도 함께 진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유 도의원은 “복지는 어느 한 분야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라며 “시대의 변화에 맞춰 동물복지 등 다양한 영역의 복지에 대해서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새 복지방향을 제시했다.

실제로 최근 동물복지와 사람에 대한 복지의 연관성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김성호 한국성서대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동물에게 하는 복지는 사람에게도 좋고, 이러한 공생복지는 모든 생명으로 연결될 수 있다”고 말했다.

유명 프로파일러 권일용 동국대학교 겸임교수도 “동물학대를 방치하면 그 피해를 사람이 입을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최근 이재명 경기도지사도 이런 문제점에 공감하며 경기도의 동물보호 경찰제도에 대해 발표했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