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양경석 경기도의원 “일본계품종 대체보다는 지역기후와 농민선호도 반영 급선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양경석(더불어민주당, 평택1) 의원은 9일 열린 종자관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일본계품종 대체종자 정선대행 사업 및 국산 벼 품종 보급 현황에 대해 중점적으로 질의했다.

양경석 의원은 먼저, 벼 농업에 있어 종자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경기도 벼 품종의 2/3를 차치하는 추청, 고시히카리의 경우 도복 문제 등 최근의 기후변화에 취약한 품종이므로 지역 특성에 맞게 다른 종자로의 대체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양 의원은 “최근 일본계 품종 대체와 토종종자 등 국산 종자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특성에 맞는 종자의 보급속도가 늦다”며 시군과 농업인 등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해서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작업 증가로 인한 피로 누적으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선 현장 투입 인력과 예산을 충분히 확보하여 사업을 추진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양 의원은 “벼 품종 국산화는 단순히 일본에 대한 반감 차원이 아니라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더욱 중요해진 종자 주권의 실현과 더불어, 병해충와 도복에 강한 도내 우수 품종 보급을 통한 농민들의 안정적인 소득 증가를 위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현재 경기도와 평택시에서 공동 개발 중인 평택특화 벼품종의 육성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함께 협조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양경석 의원은 평택시의원 3선을 지낸 경험을 바탕으로 농정에 대한 높은 이해와 관심을 갖고 경기도 농업정책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