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안양시, ‘코로나 블루’ 퇴치 ‘마음면역’ 토론회…전문가 참석 온라인 토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코로나19 장기화에 ‘분노’ 느끼는 시민 2배 증가

경기 안양시가 코로나19 장가화에 따른 시민들 정신건강을 위한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안양시 청사 전경. 안양시 제공

코로나19 위세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는 가운데 경기 안양에서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심리안정을 위한 토론회가 열린다. 시는 정신건강 온라인 토론회 ‘코로나19 마음면역’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6일 시청사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겪는 우리 마음건강과 가야 할 길’이란 주제로 진행되며 한 동영상 공유 플랫폼으로 생중계한다. 국립정신건강센터장,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장. 경희대 사회학과 교수, 안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장 등 4명의 전문가와 최대호 안양시장이 참석한다. 이들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정신건강 중요성에 대해 대담을 벌일 예정이다. 시민들도 생중계되는 동영상 플랫폼에서 댓글로 의견을 제시하거나 질의 후 답변도 받아볼 수 있는 쌍방향 소통이 이뤄진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느끼는 ‘코로나 블루’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우울감을 넘어 분노를 표출하는 사람들이 나오고 있다. 서울대 보건대학원 연구팀이 지난 9월 실시한 코로나19와 사회적 건강 설문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47.5%가 ‘불안’, 25.3% ‘분노’를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 앞서 벌인 설문조사보다 불안감정은 줄고 분노는 2배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확산이 장기화하면서 심리적 불안 또한 이어지고 있다”며 “많은 시민이 마음의 안정을 찾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이번 토론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자살예방센터는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자가격리자와 확진자 심리상담을 비대면으로 돕고, 정신건강치료비 지원 등 어려움에 처한 이들의 심리방역에 나서고 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