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아서 집 나왔는데 쉼터마저 눈칫밥, ‘남자’라서… 오갈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국민 54% “백신 접종, 공동체 위한 우리 모두의 책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어린이집 아동학대 정황 발견하면 CCTV 영상 원본 열람할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채인묵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장, ‘제9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소상공인 지원과 중소기업 육성 등 공로 인정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채인묵 위원장(더불어민주당·금천1)이 지난 13일 제9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전국의 지방의원 중 의정활동 수행이 우수한 86명에게 수여하는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전국 시·도의장협의회는 시정 현안에 대한 감시와 견제, 정책 대안 제시, 지역 간 상생협력 등 한해 동안 우수한 의정활동을 보여준 지방의원을 격려하고, 우수 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매년 ‘우수의정대상’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채인묵 위원장은 2018년 7월부터 기획경제위원회에서 부위원장과 위원장으로 각각 활동하면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위기에 빠진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지원 방안을 마련할 것을 지속적으로 강조해 2020년 네 차례에 걸친 추가경정예산안에 반영되도록 했다.

또한, 지역 중소기업자와 소상공인들이 협동조합을 조직해 공공기관 판로 확대 및 원자재 공동구판매 등 협업 및 공동사업을 실시할 수 있도록 「서울특별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을 위한 조례」를 대표발의하는 등 중소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채인묵 위원장은 수상소감으로 “그 동안의 의정활동을 전국적으로 인정받은 점에서 감사하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라는 지방의원의 본분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코로나19로부터 시민의 건강과 안정을 지키고 침체에 빠진 지역경제가 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생명 지키기’ 아무리 과해도 부족… 관악의 소신

[현장 행정] 해빙기 안전 점검 나선 박준희 구청장

강남 도시브랜드 ‘미미위’ 호감도는… 구민 65%

브랜드 도입 1년 만에 긍정 이미지 안착 區 “美 뉴욕은 ‘I♡NY’ 홍보 10년 걸려”

백신 접종하자 감염 취약시설 챙긴 광진

[현장 행정] 복지관·어린이집 찾은 김선갑 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