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사업범위·기간 등 명시… 광명시, 학온역 하반기 착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학온역 신설 협약… 광명시흥 신도시와 테크노밸리 교통관문 및 연계 역할 기대


박승원(오른쪽서 3번째) 광명시장이 신안산선 복선전철 민간투자시설사업 학온역(가칭) 신설 협약식을 가졌다. 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는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국가철도공단·넥스트레인·경기주택도시공사·한국토지주택공사·광명문화복합단지PFV와 ‘신안산선 복선전철 민간투자시설사업 학온역(가칭) 신설’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해 김일평 넥스트레인 대표이사, 장봉희 국가철도공단 건설본부장, 장기진 경기주택도시공사 경제진흥본부장, 정문수 한국토지주택공사 광명시흥사업본부장, 윤기락 광명문화복합단지PFV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학온역 신설에 따른 사업범위·기간을 명시해 사업비와 업무 분담 등 학온역(가칭) 신설에 필요한 사항을 담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신의·성실하게 효율적인 사업을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12월 경기주택도시공사와 한국토지주택공사, 광명문화복합단지PFV가 역 신설비용 전액을 분담하며 광명시는 운영비를 부담하는 것에 합의하고, 협약 당사자들과 14차에 걸쳐 학온역 신설을 위한 세부협의를 진행해 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온역은 광명시흥 신도시와 테크노밸리 개발을 포함한 수도권 서남부 광역교통에서도 비중 있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식은 선 교통대책 후 지역개발이란 바람직한 절차를 제시했고 개발효과 지역 간 연계를 가능하게 한 매우 중요한 한 걸음으로 의미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협약에 이르기까지 관계기관 협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반드시 학온역이 차질 없이 개통돼 우리시 서남부 지역의 주민뿐 아니라 시민들의 교통난 해소와 교통 편의 증진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학온역 신설사업은 국토교통부의 최종 승인을 거쳐 올해 하반기 착공해 2026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