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학교에서 아침 먹자… 김동연이 김은혜 공약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노량진역 주변을 뉴욕 허드슨 야드처럼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농가소득 안정화’ 씨 뿌린 인제… 농업 위기 속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평범한 삶을 문화로 변화시킨 시흥시민 3인의 이야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식당주인서 SNS 전문마케터 변신 김선아씨 등 세명 눈길

시흥시 생태문화도시 홍보영상

경기 시흥시는 생태문화도시 특화지역조성사업으로 제작한 ‘2021년 생태문화도시 시흥 홍보영상’을 19일 공개했다.

이 홍보영상은 그동안 시흥시가 수도권 유일의 생태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펼친 다양한 사업을 통해 평범한 삶을 문화로 변화시킨 사람들의 이야기로 구성해 잔잔한 감동과 문화를 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특히, 문화도시 사업 참여를 통해 이야기 할머니로 인생 제2막을 살고 있는 김동업(63·여)씨, 평범한 식당 주인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전문마케터로 변신한 김선아(49·여)씨, 문화사업 스타트업으로 전문기획자로서 꿈을 일궈가는 청년기획자 유승엽(29·남)씨를 주인공으로 ‘모든 시민이 문화로 성장하고 문화로 주인공이 되는 생태문화도시 시흥’의 방향성과 가치를 담았다.

김선아씨는 고깃집 식당을 하면서 한 강사한테 인스타 마케팅을 공부할 것을 권유받은 뒤 매일매일 사진을 찍어 인스타에 올렸다. 그랬더니 팔로워가 5000명 정도로 늘었다. 식당이 동네장사라 어르신들 위주로 왔는데 이후 고객들이 젊은층로 많이 바뀌었다. 매출도 덩달아 껑충 뛰었다. 김씨는 “이젠 인스타 친구들이 부산이나 광주에서도 찾아올 정도로 보통 아줌마였던 제가 유명세를 타고 있다”며, “가게노출이 잘되다 보니 음식점 매출도 늘었고 인스타를 통해 팔로워가 엄청 많이 늘어나 매출 올리는 방법에 대해 강의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식당사업을 접었으며, 인스타를 통해 식당매출 올리는 방법 등에 대해 전자책을 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동안 시는 에코-크리에이터 양성과정과 영유아를 위한 공연 창작워크숍 등을 통해 지역 전문 인력 115명을, 문화두리기 역량강화나 시흥문화메이커 전문과정 등을 통해 지역문화매개자이자 시민 문화기획자 52명을 양성했다. 현재 이들은 시흥 곳곳에서 관련 단체를 만들거나 독립기획자로서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 중이다.

시 관계자는 “2019년부터 시작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을 통해 다양한 인적·물적 성과들이 나타나고 있다. 지속가능한 문화도시로서의 기반이 두꺼워지고 있는 것”이라면서 “이번에 제작한 생태문화도시 시흥 홍보영상을 통해 문화의 가치를 확산하고, 다양한 연령대와의 공감대를 형성해 더 많은 시민이 문화로 주인공이 되는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공개된 2021년 생태문화도시 시흥 홍보영상은 시흥시청 및 생태문화도시 시흥 SNS,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중랑 면목7동 주민센터, 42년 만에 재건축

류경기 구청장, 지난달 착공식 행정·복지·문화 복합청사로

김동연, 취임식 없이 재난·비상경제 대응조치로 업무

‘경기도 비상경제 대응조치 종합계획’ 1호 결재

“필요할 때 옆에서, 눈비 맞으며 손잡은 화천군수

최문순 강원 화천군수 발전 계획 남은 30% 4년 간 완수 대학생 무상교육·노인 복지 강화 산천어축제, 개최 전제로 구상 중 부대 이전 부지에 산단 유치 협의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