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태원전’ 현판 엉터리 복원… 진짜는 국립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중개 수수료 1% ‘배달특급’… 1년 만에 900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중심 업무·심심한 인프라… “아직도 세종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양천, 유명인사들 초청 청년 위한 ‘콘캉스’ 연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달 4~17일… 3개 콘텐츠 무료강연
온·오프 사전신청… 양천TV로 생중계

서울 양천구가 지역 청년의 인문학적 소양 향상과 포스트코로나 시대 준비를 위해 콘텐츠 강연회를 마련했다. 심리학자와 건축가, 반려견 훈련사 등 각자 분야에 우뚝 선 인사들이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진솔하고 담백한 이야기로 강연을 채울 예정이다.

양천구는 오는 11월 4~17일 ‘콘캉스’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콘캉스는 ‘코로나19 이후, 뉴노멀 시대의 일상변화’와 관련해 3개 주제로 준비됐다. 오는 11월 4일엔 TV 프로그램 ‘세바시’ ‘어쩌다 어른’ 등에 출연한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아주대 교수가 ‘삶의 변화’를 주제로 강연한다. 행복과 탄력성이 역량이 되는 시대에 대해 인지심리학 관점에서 강연을 풀어 낸다.

11일엔 유현준 건축가가 ‘공간의 미래’를 주제로 코로나19가 가속화시킨 공간 변화에 관해 이야기한다. 유 건축가도 ‘알쓸신잡’ ‘어쩌다 어른’ 등 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다. 마지막 17일엔 ‘개통령’이라는 별명을 가진 강형욱 반려견 훈련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강 훈련사는 ‘반려견과 함께 사는 방법’에 관해 청중과 소통할 예정이다.

강연 수강료는 무료다. 사전 신청제로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한다. 현장 강연은 사전접수 뒤 매회 30명 이내로 무작위 추첨해 수강자를 선발한다. 양천구 유튜브 ‘양천TV’를 통해서도 강연이 실시간 생중계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올해 콘캉스는 뉴노멀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을 위로하고 변화하는 미래를 함께 대비하는 시간으로 마련했다”면서 “이번 강연에 모인 청년의 집단지성이 양천을 발전시킬 수 있는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21-10-27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독서로 새로운 미래 함께 만들어요” ‘책 읽는 도

[현장 행정] 금천구 ‘책읽는도시協’ 첫 포럼 개최

광진,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

70여명 참석… 동절기 사고 예방 지원 방한 야광조끼·장갑·핫팩 등 용품 배부

영등포 국민행복민원실 “상복 터졌네”

행안부 장관 표창 등 3개 잇따라 수상

“당선 1년여 만에 공약 66% 실천… 부산 북항,

‘40년 토박이’ 최진봉 부산 중구청장의 미래 포트폴리오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