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최선 서울시의원, ‘강북구 스마트 솔루션 앵커‘ 임대차 계약 체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북구 봉제산업 활성화 주도 거점 역할을 하게 될 ‘강북 스마트 솔루션 앵커’ 조성을 위한 임대차 계약이 28일 서울시청사에서 추진됐다. 이로서 강북구 내 도심제조업 문제를 해결하고 일감창출 효과가 발생할 것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최선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3)은 지난 제301회 정례회 기간 동안 진행된 ‘2021년도 제1회 서울시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강북구 스마트 솔루션앵커 설립’을 위한 예산을 확보했다.

강북 스마트 솔루션앵커는 강북구 삼양로 235에 들어설 예정이며, 조성규모는 407㎡으로 공용장비실, 교육실, 전시실, 스튜디오 등으로 공간이 구성될 예정이다. 올해 중으로 인테리어 공사가 시행되고, 내년 3월에 개관하게 될 예정이다.

최선 의원은 “스마트 솔루션앵커를 기반으로 강북구의 여러 의류제조업체들이 경쟁력을 향상하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산업의 전반적 성장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앵커 개관 이후 운영 과정에도 지속적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