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캐나다 출장 김동연, 1조 4280억원 투자유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홍준표 “대구·경북 통합해야”… 이철우 “환영”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강대교에 세계 첫 ‘다리 위 전망호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해남군, 국도 1호선 기점 ‘땅끝’으로 변경 추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광호 서울시의원, 서대문역사 환기시설 상태 확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광호 서울시의회 의원

서울시의회 이광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지난 5일 서울교통공사 서대문역을 방문해 역사 내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고 정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환기시설의 가동 상태와 공기 정화를 담당하는 각종 필터의 현 상태를 확인했다.

역사 환기시설은 대부분 지하에 위치하고 있어 역사에 근무하는 직원들도 출입이 어렵고 교통공사 관련 부서 직원들만이 출입하는 곳이다. 이 날 방문한 서대문역 환기시설 또한 지하 2층에 위치하고 있고 직원들만 알고 있는 출입구를 통해야만 이동이 가능하다.

이 의원은 환기시설을 둘러본 후 “환기시설 내 각종 필터들의 청소나 교환이 제때에 이루어지지 않으면 오염물질이 환기시설 내 쌓이게 되고 그곳을 통과한 공기가 역사 내로 유입되어 결국에는 시민들이 피해를 보게 된다”고 언급하며 “서울교통공사는 전 역사 환기시설에 대하여 전수 조사하고 조속히 조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서울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교통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현장 위주의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다시 한번 언급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