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장일 경기도의원 “노동국, 노동자 위상확보 위해 선제적으로 노력해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장일(더민주·비례) 의원은 11일 경제노동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노동국에 대한 행정사무 감사에서 노동국 운영 전반에 걸쳐 예산 확보와 적극행정에 나서줄 것을 촉구했다.

김 도의원은 “노동권익에 선도적으로 앞서 나가야 할 노동국의 인원 구성이 비정규직 30%인 상황”이라며 우려를 표하고 이에 대한 대책이 있는지 질의했다.

또한 김 도의원은 “노동국 출범 이후 매년 예산이 150억 원 미만인데 이는 노동자를 위해 사용하는 비용으로 매우 적으며 현실적으로 낮은 예산을 통해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는 경기도를 실현하는 것이 힘들다”고 지적하고 “노동정책 개발에 힘쓰고, 적절한 예산 확보를 통해 실질적으로 노동의 가치를 존중받을 수 있는 사업들을 추진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 도의원은 산업재해 관련 사업들에 관해 “노동자들의 산업재해 발생을 줄이는 방안과 정책을 노동국에서 세워서 산업재해로 인한 사망과 상해가 발생하는 것을 사전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노동안전지킴이들과 함께 사업장에 나가본 결과 해당 사업에 대한 홍보가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말하며 “사업주의 노동안전, 산업재해에 대한 인식을 전환할 수 있도록 내년부터 노동안전지킴이 사업을 확대하여 경기도의 산업재해율을 줄이는데 힘써줄 것”을 요청했다.

김종구 노동국장은 예산 확보에 더 신경써서 실질적으로 노동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산업재해 인식제고 및 전환을 위한 사업 또한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