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최경자.권재형 경기도의원 의정부 장암초 학생수 감축 문제 학부모 정담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최경자 의원(더민주·의정부1), 건설교통위원회 권재형 의원(더민주· 의정부3)은 지난 18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의정부 장암초등학교 학부모 대표자들과 도의정부교육지원청 관계자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학년도 학생수 감축에 따른 문제점과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암초 학부모 대표자들은 도교육청 학급당 학생수 정원규정에 의해 2022학년도 3학년과 5학년이 기존 2학급에서 1학급으로 2개 학급이 감축 편성되어 일반 12학급 대비 특수 3학급 운영에 따라 1개 학급으로 감축시 통합 학생수 증가에 따른 교사의 학습 지도 및 생활지도 문제 등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이와 함께 ▲3학년 통합학급 학생수 4명으로 3학년 담임 비희망 문제 ▲통합학교 학생 비율 증가에 따른 경력교사의 비선호와 신규교사 비율 증가로 업무가중 및 정신적 신체적 스트레스 증가 ▲통합시 학급당 학생수 증가로 코로나19 학생간 거리두기 등의 문제점을 토로했다.

이어 “대응방안으로 통합 학급 정원수를 25명으로 조정(기존 28명)하고 혁신학교와 소규모학교의 경우 학급 정원을 대폭 감축하는 차별화 방안 등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에 의정부 교육청 관계자는 “현재 통합학교는 별도 규정이 없어 임의로 학급수 조정이 불가하고 규정에 의해서만 적용이 가능한 상황”이라며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도교육청에 문의와 건의를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최경자, 권재형 도의원은 “이번에 실시한 행정사무감사 지적 권고한 내용이 반영되어 조례제정 등 25개 교육지원청의 유사한 통학구역 관련 학부모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조력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