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사율 18% ‘풀밭 속 복병’… 전국에 진드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소멸 대신 희망의 샷… 군위 ‘효자’ 떠오른 골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대구 명물 ‘BTS 뷔 벽화거리’ 60m로 두 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임인년 구정 방향은 이렇습니다”… 이성 구로구청장, 유튜브로 새해 업무 보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성 서울 구로구청장이 온라인 신년 업무보고에서 새해 구정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영상은 7일 오전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구로구 제공

이성 서울 구로구청장이 주민에게 온라인으로 새해 업무보고를 한다고 구로구가 4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주민에게 새해 구정 운영 방향과 주요 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온라인 신년 업무보고 ‘2022 구로를 말하다’를 마련한다”며 “해마다 개최하던 해맞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열지 않는다”고 밝혔다.

신년 업무보고 영상은 오는 7일 오전 유튜브 채널 ‘구로구청 방송센터’에서 공개된다.

이 구청장은 이 영상에서 “주민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고, 도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새해 구정 운영 방향을 밝힌다.

이어 스마트 도시 인프라 구축, 도서관 확충,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각종 문화·체육 시설 조성 등 주요 업무 현황을 소개한다.

더불어 미래교육지구 선정, 안양천 국가정원 조성 추진 등 분야별 주요 현안과 역점 사업, 올해 예산 현황 등에 대해서도 설명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주민과 새해 인사를 나누기 위한 신년 인사회와 직원 대상의 시무식도 비대면 행사로 진행했다.

앞서 지난 1일 신년 인사회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이 구청장의 신년사와 국회의원, 시·구의원 등의 새해 덕담으로 이뤄졌다.

직원들에게는 구청 내부 행정망을 활용해 온라인 시무식을 열고 새해 당부 사항을 전했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