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무신사 손잡고 ‘K패션 브랜드’ 100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북구, 기록물 망가지고 사라질 가능성 차단…영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노원 X-TOP, 익스트림스포츠 강습프로그램 운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대문 연희숲속쉼터 ‘벚꽃 축제’ 안전 개최 준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춘천 의암호 일대를 한눈에… 삼악산 스카이워크 새달 오픈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원 춘천시는 삼악산 케이블카 상부에서 산 정상으로 이어지며 의암호를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워크 탐방로(1.6㎞)를 다음달 개장한다고 7일 밝혔다. 현재 공정률은 95%다.

탐방로는 삼악산 케이블카를 타고 상부 정차장에서 내린 뒤 정상부(597m)까지 1.6㎞를 지그재그길로 걸으며 의암호 일대를 조망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즐길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탐방로의 백미는 스카이워크다. 시는 삼악산을 둘러싼 스카이워크를 통해 의암호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도록 했다. 스카이워크는 약간 흔들려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지난해 10월 의암호를 가로질러 문을 연 삼악산 케이블카는 누적 방문객이 지난달 21만명을 돌파하며 춘천의 명물로 자리잡았다. 새 학기를 맞아 학생 할인과 강원도민 특별할인도 마련했다. 새 학기를 맞은 학생 할인은 다음달 31일까지이며, 대상은 초·중·고·대학생이다. 학생증이나 주민등록등본을 제시하면 요금 30%를 할인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강원도민들도 20%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은 주중에만 적용된다. 기본요금은 대인 기준 일반 2만 3000원, 바닥이 투명 유리로 된 크리스털 2만 8000원이다.





춘천 조한종 기자
2022-02-08 1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설 연휴 편안히”… 명절 종합대책 세운 중구

저소득 4000가구 위문품비 지급 민생·안전 등 네 분야 행정력 집중

양천구청장 4년째 직통 문자 민원… 총 1151건

접수 확인 즉시 관련 부서에 알려 담당자가 현장 찾거나 대안 제시 이기재 구청장 “작은 불편도 해소”

강동 ‘공직자 자율적 내부통제’ 총리 표창

행정 오류·비리 막게 상시 업무 관리 ‘청렴 자기진단표’ 모든 직원이 점검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