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초, 강사 양성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일자리연계 강사지원사업 공모


서울 서초구가 지난해 일자리연계 강사지원 사업으로 선정한 단체 ‘퍼니아트북’이 다양한 놀이방법 등을 강의하고 있다.
서초구 제공

서울 서초구가 평생학습시설 강사 양성과정 수료자들에게 일자리를 지원하는 ‘2022년 서초형 일자리연계 강사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서초형 일자리연계 강사지원사업’은 구가 직영 또는 위탁 운영하는 평생학습기관에서 강사 양성과정을 이수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한 이들에게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통해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최근 3년간 총 14개 단체에 강사 활동을 지원했으며, 지원 단체의 만족도 조사 결과 94.8%를 기록했다.

공모 대상은 구가 운영하는 평생학습기관에서 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하거나 과정 수료 후 자격증을 취득한 서초구민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다. 공모 기간은 오는 21일까지다. 구는 올해 총 2375만원의 예산을 들여 이들에게 강사 활동을 위한 준비 비용을 지원한다. 선정된 단체는 강사 운영비, 교재비, 홍보비 등 팀당 최대 475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난해는 서초여성가족플라자에서 온라인 명강사 교육을 이수한 강사들로 구성된 단체인 ‘퍼니아트북’이 ‘엄마 먼저 배우는 영어그림책, 아트&플레이’ 프로그램을 운영, 다양한 놀이방법 및 영어습득 방법을 강의했다. 천정욱 서초구청장 권한대행은 “‘평생학습 도시 서초’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2-02-17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