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도봉 ‘평화문화 거점’ 주민 품으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야외 공연시설 ‘평화울림터’ 개방
26일엔 우크라 평화 기원 콘서트


지난해 12월 서울 도봉구 주민들이 야외 음악공연 시설인 ‘평화울림터’를 완공한 기념으로 진행된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가 도봉동 다락원체육공원 인근 공간을 정비해 마련한 친환경 야외 음악공연 시설 ‘평화울림터’를 21일부터 주민들에게 개방했다.

평화울림터는 음향 장비 없이 야외 음악공연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된 시설로 지난해 12월 완공했다. 평화문화진지 옆에 자리한 이 시설은 한국전쟁에 참전한 16개국의 숭고한 희생을 기념하고, 전쟁의 터에서 평화를 노래하고 춤추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움푹 팬 둥근 그릇 형태의 이 야외 음악당은 음향시설 없이도 소리의 반향(反響)만으로 음원을 증폭하는 구조다. 구 관계자는 “실내에 국한됐던 성악·오페라 공연 장소를 야외로 확장해 공연 문화의 외연을 넓히고 주민들에게 다양한 무대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다. 공연장 사용을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의 경우 공공성 여부 등을 확인해 허가할 예정이다.

평화울림터 개관을 기념해 오는 26일 오후 2시 개관 기념 콘서트도 연다. 우크라이나 가수 자밀라의 곡 ‘1994’에 맞춘 플래시몹, ‘고향의 봄’ 연주 등 반전과 평화를 기원하는 무대로 꾸며진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평화울림터가 지역 문화 거점으로 발돋움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희선 기자
2022-03-22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