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동작 ‘맘스하트카페’ 입소문 타고 10곳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놀이 공간 풍성… 보육 부담 덜어


‘바다놀이’를 테마로 조성된 서울 동작구 ‘맘스하트카페’ 흑석동2호점에서 한 어린이가 놀이 활동을 하고 있다.
동작구 제공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의 보육 부담이 커지자 서울 동작구가 공공형 실내놀이터를 늘리는 등 보육 정책을 확대하고 있다.

12일 동작구에 따르면 공공형 실내놀이터 ‘맘스하트카페’는 지난달 흑석동 2호점이 문을 열면서 10곳으로 늘어났다. 지역별 시설에서는 바다놀이(흑석동2호점), 블록·역할 놀이(상도4동), 미디어 놀이(상도2동) 등 ‘테마별’ 놀이 공간을 제공한다. 다양한 놀이기구와 넓고 쾌적한 실내 환경으로 이달 말까지 전일 예약이 마감되는 등 구민 호응이 높다. 오는 7월에는 상도3동점을 개소할 계획이다. 높은 층고를 활용한 구름다리, 챌린지코스, 미디어 놀이 등 영유아의 오감을 자극하는 공간이 꾸려질 예정이다. 집에서 놀이활동을 하고 싶은 부모를 위해 비대면 교육 콘텐츠도 선보인다.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을 활용해 자녀와의 상호작용을 유도하는 부모교육과 놀이키트를 이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아빠놀이학교’도 다음달 신청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이하영 기자
2022-04-13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