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모아타운 정책 갈등 폭발… 서울시 간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제주서 우도까지 케이블카 타고 가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한밤 트럭 바퀴 밑 쓰러진 취객… 16살 믹스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구청장님 사랑합니다”… 낙선자 챙긴 해운대구 현수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구청 직원들, 홍순헌 구청장 위로
‘區정권 교체’ 상황서 이례적 행동
“4년간 고생에 감사… 다른 뜻 없어”


‘해운대를 위해 일만 하신 구청장님. 사랑합니다. 자랑스럽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개표가 끝난 지난 2일부터 부산 해운대구 청사에는 낙선한 현직 구청장을 위로하는 현수막(사진)이 내걸려 관심을 끌고 있다.

9일 해운대구에 따르면 이 현수막은 지방선거에 출마해 낙선한 홍순헌 구청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려고 구청 직원들이 걸었다. 해운대구는 홍 구청장이 퇴임하기 전까지 당분간 현수막을 걸어 둘 예정이다.

해운대구 관계자는 “구청장이 지난 4년 동안 직원들과 가족처럼 소통하면서 열심히 일만 했다”면서 “선거 결과를 떠나 4년간 고생한 구청장에게 직원으로서의 감사와 위로의 뜻을 전달하고 싶었을 뿐 다른 의도는 없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홍 구청장은 페이스북에서 “우리 구청 직원 가족들의 마음에서 비롯된 선물을 보고 눈물을 숨기느라 아주 혼이 났다”며 “지난 4년 시간을 허투루 보내지 않았다는 생각에 감동이 밀려왔다”고 말했다.

딱딱한 공직사회에서 낙선한 구청장을 위해 위로 현수막이 내걸린 것은 이례적이다. 이번 해운대구의 위로 현수막은 다른 구청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부산지역 한 구 관계자는 “줄타기가 만연한 공직사회에서 낙선한 구청장을 공개적으로 챙기는 것은 보기 드문 일”이라며 “새롭게 당선된 구청장에게 찍혀 곤란해질 수 있는데도 현수막을 내건 직원들의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홍 구청장은 이번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나서 김성수(전 해운대경찰서장) 국민의힘 후보에게 패해 재선에 실패했다.

부산 박정훈 기자
2022-06-10 9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교통 체계 개선… 노후주택 재개발·재건축으로 ‘젊

오언석 도봉구청장 당선인 주택개발 전담 부서 새로 만들어 국립공원 주변 고도 제한 등 완화 ‘데이터 행정’으로 예산 낭비 축소 상권 활력·관광 정책 마련에 활용 특화제품 브랜드화·마케팅 지원 소상공인 맞춤 서비스 제공 모색

“TK신공항, 하늘길 연다… 경북 신산업·농업·문화

이철우 경북지사 수도권 쏠림 심해지면 미래 어두워 분권형 개헌해 지방시대 열어야 통합신공항은 尹의 TK 1호 공약 대한민국의 신성장 동력 만들 것 동해안·남부·북부권 전략적 육성 첨단기술 등 각 지역 경쟁력 활용 농업 클러스터 만들고 한류 홍보 홍준표와 협력 충분히 가능 자신감

“경조사·야유회 다닐 시간에 일… 4년 최선 다하고

최상기 강원 인제군수 “초선 때부터 최대 8년 재임 계획 1000만 관광객 시대 반드시 연다 남면 리조트·갯골 휴양림 등 조성 군인 합쳐 7만 군민 정주여건 개선”

“재개발·재건축 절차 간소화… 용산공원 조성에도 목

박희영 용산구청장 당선인 주민들 개발 합의하면 행정 지원 대통령실 이전 관련해 의견 개진 이태원·경리단·해방촌 관광 연계 고질적인 쓰레기 투척 문제 해결 사무실만 있지 않고 구민과 접촉 거리 깨끗해졌단 말 듣도록 노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