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남궁역 서울시의원 “야생생물과 서식환경 체계적 보호·관리 근거 마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남궁역 부위원장(국민의힘·동대문3)은 ‘서울특별시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 조례안은 지난 26일 상임위를 통과했고, 28일 제314회 임시회 5차 본의회에서 원안 가결됐다.

‘서울특별시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서 위임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별도 조례로 정한 것으로, 앞으로 야생생물과 서식환경을 체계적으로 보호 및 관리하고 사람과 야생생물이 공존하는 건강한 도시생태계를 유지할 수 있는 근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금까지 서울시의 야생생물에 관한 조례는 ‘서울특별시 자연환경보전과 생물다양성 보전 및 이용에 관한 조례’에서 규정하고 있었으며, ‘자연환경보전법’,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생물다양성 및 보전 및 이용에 관한 법률’등에서 위임한 자연환경보전과 야생생물에 관한 내용을 모두 명시하고 있어 체계나 내용이 다소 복잡한 경향이 있었다.

남 부위원장은 투명방음벽에 충돌하는 조류, 콘크리트 수로에 추락하는 양서파충류 등 서울시의 야생생물의 보호 및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이를 별도로 분리해 조례를 제정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인식하고 ‘서울특별시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에 따라 ‘서울특별시 자연환경보전과 생물다양성 보전 및 이용에 관한 조례’에 대해서도 전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이번 조례로 서울시가 조성하는 인공구조물 기본설계 단계부터 야생동물 피해 저감 조치반영 여부를 심의․자문할 수 있게 돼 앞으로 야생생물 충돌, 추락 등의 피해를 저감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뉴스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