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춘천 레고랜드, 다시 문 열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오늘·내일 ‘헤이지니’ 만남 행사
새달 28일부터 첫 야간 개장도


질문 답하는 이순규 레고랜드 사장
이순규 레고랜드 사장이 22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시즌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3.2.22 연합뉴스

강원 춘천 의암호 하중도에 자리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동절기 휴장을 마치고 24일 다시 문을 연다.

레고랜드는 2023 시즌 개장을 기념해 ‘초통령’으로 불리는 키즈 콘텐츠 크리에이터 ‘헤이지니’와 만나는 행사를 24~25일 레고시티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다음달 2일까지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레고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세계 10곳의 레고랜드 테마파크 가운데 처음으로 야간 개장도 한다. 야간 개장은 다음달 28일부터 오는 10월까지 6개월간 이뤄진다. 이 기간 금·토·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오후 9시까지 운영하고, 평일에는 종전처럼 오후 6시 문을 닫는다. 계절별로 원하는 시기에 자유롭게 방문하는 시즌 패스권도 새롭게 선보이며 일일 이용권과 연간 이용권 가격은 동결한다.

지난해 5월 오픈한 레고랜드는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로 주목받았으나 음식물 반입 제한, 소지품 검사, 과도한 주차요금, 무자격 주차단속 등의 논란으로 구설에 올랐다.

최근에는 방문객 수 공개 여부를 놓고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춘천지역 시민단체인 강원평화경제연구소의 나철성 소장은 “레고랜드가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할 수 있는 기초적인 데이터인 방문객 수조차 공개하지 않고 있다”며 “강원도와 춘천시는 신뢰를 저버린 글로벌 기업에 일방적으로 끌려다닐 것이 아니라 협력과 지원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레고랜드 관계자는 “방문객 수를 궁금해하는 것은 이해하지만 (본사인) 멀린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지침에 따라 외부에 공개하지 못한다”고 밝혔다.

춘천 김정호 기자
2023-03-24 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