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 뜬 ‘서울달’… 100일 만에 2만명 태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No.1’ 문화 거점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발달장애 중학생 ‘화가의 꿈’ 날개 달아준 양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거우주’는 구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옥재은 서울시의원, ‘장충고’로부터 감사패 받아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구를 최고의 교육환경 자랑하는 지역으로 끌어나가고자 최선 다한 결과
“학생들 학습 능률 고취 위해 환경개선에 최선 다할 것”


장충고등학교(교장 이태희)로부터 서울교육 발전과 교육환경시설 개선에 앞장서 온 공로로 감사패를 받은 옥재은 의원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옥재은 의원(국민의힘·중구2)이 장충고등학교(교장 이태희)로부터 서울교육 발전과 교육환경시설 개선에 앞장서 온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옥 의원은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으로서 학생들의 안전을 도모하고, 학습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예산을 적극적으로 확보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애썼다.

이에 장충고등학교는 “교육 발전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교육 환경 개선에 많은 지원을 통해 본교의 발전과 공교육 정상화에 크게 이바지했기에 그 공을 기리어 전 교직원의 뜻을 모아 감사패를 드린다”라며 감사패 수여 이유를 밝혔다.

장충고등학교(교장 이태희)로부터 서울교육 발전과 교육환경시설 개선에 앞장서 온 공로로 감사패를 받은 옥재은 의원(왼쪽에서 다섯 번째)
옥 의원은 지난 2022년 제11대 서울시의회에 입성해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을 비롯해 예결특위 위원, 운영위 위원 등으로 활동, 중구 주민의 복리증진과 함께 중구를 최고의 교육환경을 자랑하는 지역으로 끌어나가기 위해 적극적으로 예산을 확보하는 등 최선을 다해오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학습능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안전하고 편안한 학습환경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이런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서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학교 시설이 아이들의 학습 분위기 조성에 중요한 요인인 만큼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옥 의원은 “장충고가 90년 만에 남녀공학으로 전환되어 지난해부터 여학생이 입학하고 있다”라며 “화장실 등 여학생 시설이 충분히 확보될 수 있도록 면밀히 살피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옥 의원은 “학생들과 교직원, 주민들의 목소리에 진정성 있는 자세로 귀 기울여 불편 사항을 수렴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중구를 최고의 교육환경 지역으로 끌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