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파크골프장에 빠진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신혼부부, 아이 셋 낳으면 아파트 20% 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AI 허브’ 핵심시설 오픈… 산·학·연 역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K드라마·뮤비 주인공처럼… 제주 ‘한류 관광코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종로구, 소상공인 특별 보증 공동 출연 업무협약…“최대 1억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종로구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우리·하나·신한은행, 서울신용보증재단과 218억원 규모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특별보증 공동출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정문헌(가운데) 종로구청장이 지난 15일 종로구청에서 금융기관,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특별보증 공동 출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종로구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종로구가 담보력 부족으로 대출이 어려운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신용보증을 추천하고, 재단이 보증서를 발행해 대출이 가능하도록 특별신용보증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종로구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을 받은 소상공인 중 보증금지 및 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다. 업체당 보증 한도는 최대 1억원이고,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상환 조건이다. 보증 한도는 신용도에 따라 다르다.

대출 금리는 종로구 2%(1년) 이자 지원과 함께 서울시로부터 1.8%(4년) 이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종로구 관계자는 “신청 일자에 따라 CD금리는 변동될 수 있으나 타 신용보증 상품과 비교했을 때 더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고 설명했다.

신청은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상담 후 보증서를 발급받아 우리·하나·신한은행 중 한 곳에서 대출 절차를 밟으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신용보증재단 종로지점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경영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관내 중소상공인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유미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