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우 피해 쌓여도… 복구는 ‘거북이걸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흑산’ 이름값에 밀려… 제값 못 받는 군산 홍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오세훈 시장, 9일간 ‘외교 올림픽’ 돌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착한가격업소’ 신청 편해졌네… 서울페이 앱 접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석주 서울시의원, 2023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19일 수도권일보·시사뉴스가 선정한 ‘2023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강석주 의원.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주 의원(위원장 강석주, 국민의힘, 강서2)이 지난 19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사뉴스· 수도권일보가 주최한 ‘2023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은 시사뉴스와 수도권일보가 편집국 기자, 외부필진 등 108명의 선정위원을 구성해 시민 생활과 밀접한 의제 선정, 날카로운 분석력과 대안 제시 등 지방의회에서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을 해 온 의원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의원으로 선정했다.

강석주 의원은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서 2023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원활한 상임위원회 회의진행과 함께 보건복지 정책의 문제점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빈틈없는 감시와 날카로운 질의로 시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제고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강 의원은 기초생활보장제도의 복지사각지대 문제 및 서울시 민간위탁사무의 투명하고 공정한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관리·감독 기능을 강화하는 등 현장중심의 정책 추진을 이끌어 왔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강 의원은 여성인력개발센터의 311억 2000만 원에 달하는 임대차보증금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라며, 서울시 지방보조금 운영관리지침을 개정하여 임대차보증금을 중요재산으로 편입하라고 촉구했으며, 이에 지난 2023년 12월에 서울시는 관련 지침을 개정했다.

아울러, 강 의원은 지난 2023년 9월에 투명하고 공정한 민간위탁기관의 운영을 위한 관리·감독을 강화하는 「서울특별시 행정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끝으로 강 의원은 “이번 선정은 저 혼자만의 공로가 아니라, 보건복지위원회 전체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입니다. 앞으로도 서울시민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