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올들어 한강시민공원의 주차장 사업자 선정 방식을 분리입찰 방식으로 전환해 무려 120억여원의 세수증대효과를 거뒀다.
이는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소속 이훈구(한나라당·양천1) 의원이 지난 25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개선된 것이다.이 의원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9453면에 달하는 한강시민공원 내의 주차장 운영권 입찰방식이 일괄입찰방식으로 진행돼 세수증대에 효과적이지 못하다.”고 지적,개선을 요구했다.이에 따라 서울시는 올해부터 오는 2006년까지의 주차장 운영 사업자 선정부터 분리입찰방식을 도입,올초 사업자 선정부터 이를 적용했다.
분리입찰방식은 종전 한강시민공원 내의 주차장 전체를 강 남·북 2군데로 나눠 사업자를 선정하던 것을 4군데로 더욱 세분화한 것을 말한다.
이 같은 입찰방식 변경으로 서울시는 앞으로 3년간 한강시민공원에서만 173억원의 주차장 수입을 올리게 됐다.종전 3년간 수익금이 54억원에 불과한 것과 비교하면 무려 120억원의 세수증대 효과를 거둔 셈이다.
이에 앞서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소속 이대일(한나라당·성북2) 의원의 지적으로 지하철광고에서도 3년간 420억의 수익증대효과를 거두게 돼 화제가 되는 등 최근 서울시의원들의 잇따른 묘안으로 행정제도 개선 및 수익증대에 톡톡한 효과를 올리고 있다.
이동구기자 yidonggu@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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