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31일 글로벌 카운트다운…‘이순신1545 중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雪렘 가득… 도봉, 내일 눈썰매장 활짝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금천 어린이들 눈썰매 타며 겨울 추억 쌓아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 민원서비스 5년 연속 우수기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메트로 의회] 중앙버스전용차로제에 구의원이 ‘반기’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도봉구의회 박진식(48·창3동)의원이 중앙버스전용차로제에 ‘반기’를 들었다.‘원위치’ 돼야 한다고까지 주장한다.

박 의원은 “중앙버스전용차로제 실시로 도봉로에서 U턴,P턴,좌회전이 거의 안돼 차량들이 골목길을 점령했다.”며 불편한 심기를 감추지 않았다.

골목에 사정없이 들이닥치는 차량들로 등·하교길 학생이나 주민들이 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는 것도 큰 문제라며 서울시가 개선책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그는 “음성직 서울시 교통정책보좌관을 만나서도 도봉로는 전용차로가 맞지않음을 역설했으나 무시됐다.”고 말했다.오는 20일 열리는 구의회 임시회에서는 ‘세금’문제를 강도높게 지적할 작정이다.

“말이 강남북 균형발전이지 정작 제대로 된 게 아무것도 없다.”며 “세금균형분배를 촉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치구세인 재산세와 종합토지세를 서울시가 일괄적으로 거둬 자치구에 균형있게 배분해야 한다는 게 그의 생각이다.지난달 국회 차원에서 구성된 ‘강남북 균형발전 포럼’에도 참가하고 있다는 그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이 문제를 꼭 짚을 계획임을 거듭 강조했다.

별명이 ‘때밀이 구의원’인 박 의원은 매주 목요일 중증장애인을 목욕시키는 목욕관리사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이 일을 한지도 어언 16년이 됐다.

강북구 번동에 있는 강북장애인복지관,우이동 국립재활원을 단골로 가며 충북 음성꽃동네까지 가 장애인을 돕고 있다.“장애인인 형님이 고통받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아 이 일을 하게 됐다.”고 털어놨다.

최용규기자 ykchoi@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영등포구, 서울시 옥외광고물 수준향상 평가 ‘우수

2019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우수구 성과

광진, 공공기관 청렴도 3년째 1등급

709개 기관 평가… 구 단위 유일 김경호 구청장 “신뢰 행정 실현”

강동, 지역 기업 손잡고 다자녀 가정 양육비 부담

26회 ‘윈윈 프로젝트’ 결연식 333가정에 누적 10억원 후원

놀이공간·학원가 교통… 주민과 해답 찾는 강남

조성명 구청장, 현안 해결 앞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