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행정, ‘AI가 읽는 문서’로 전환…디지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 취약계층에 난방비 393억 지원…가구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AI 영상 스타일링 서비스로 혁신상… CES서 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설 성수품 원산지 등 특별단속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리동네 문화 한마당] 몸으로 보는 영화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복합장르 공연의 묘미 가득

안녕하십니까. 연극배우 박정자입니다. 저는 요즘 8월에 있을 연극공연 연습과 연극인 복지재단, 그리고 연극협회와 관련된 각종 행사에 참여하느라 열심히,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연극배우 박정자
문득 돌아보니 2005년도 절반이 지나가고 여름이 성큼 다가와 있네요. 이젠 제법 더운 날씨에 시원한 나무그늘과 서늘한 바람이 그리운 계절입니다. 지난 주말 연극하는 젊은 후배들과 함께 천호동 공원으로 저녁나들이를 했습니다. 긴 여름해가 지고 어둑어둑해지는 저녁 공원에 참 많은 시민들이 나와 계시더군요.‘2005서울시민문화한마당’은 서울 전역의 각 공원을 직접 찾아가서 그곳 주민들과 함께 하는 문화행사입니다. 지난 5월에 시작해서 벌써 여덟 번째 행사를 맞이한다고 합니다.

‘몸으로 보는 영화’는 영화와 재즈댄스, 그리고 뮤지컬 배우들의 노래로 이루어진 행사입니다.‘쥬라기공원’,‘로미오와 줄리엣’,‘대부’,‘포카혼타스’,‘뮬란’,‘타이타닉’ 등 영화들의 하이라이트 장면이 음악과 함께 여름밤을 가득 채우고, 뮤지컬 배우들이 직접 부르는 영화음악, 음악과 맞춘 재즈댄서들의 춤이 영상과 함께 시민여러분을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여름밤, 가족들과 함께 공원에 나와 일상의 무게를 내려놓는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서울시에서 이렇게 시민들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주고자 시간과 노력을 들여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는 것이 너무나 반갑고 고마웠습니다. 문화는 먹고 자고 일하는 것과는 또 다른 일상의 한 부분입니다.

좋은 문화를 많이 경험하시고 함께 하는 그 시간들이 참으로 가치 있는 시간이라고 믿고 싶습니다. 아직은 부족하고 모자란 부분이 많겠지만 많은 분들이 함께 참여하셔서 앞으로 더욱 발전되어 가는 좋은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난 주말 저는 강동구 주민들과 함께 천호동 공원에서 공연을 봤지만 이번 주말은 강서구에 사시는 분들을 위해 서울의 끝에서 끝으로 그 무대를 옮겨 갑니다. 우천시에는 다음주 토요일(7월2일)로 순연됩니다.

연극배우 박정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구로, 중소기업·소상공인 155억 금융 지원

중기육성기금 0.8% 고정금리 30일부터 새달 13일까지 신청

민원은 ‘직통’으로… 중랑, 작년 2421건 해결

게시판·문자로 구청장에 제안 주택건축 21%·교통 관련 13%

복지 해답은 현장에… 경로당 찾는 이순희 강북구청장

3월까지 13개 동 102곳 순회 어르신 고충 듣고 정책 반영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