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1500권이 쫙~ 도봉구청 광장서 ‘야외도서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케데헌 김밥·떡볶이·빈대떡…송파 “외국인들과 요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구, 오는 16일 용산글로벌교육지원센터 문 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구로구, 18일 구로청소년축제 열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그랜드마트 인천 계양점 ‘가구전문매장’ 새단장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할인점에서 가구를 팔아요.” 그랜드마트 인천 계양점은 지난 1일 ‘가구전문 매장’을 새단장해 개장했다. 소규모 가구매장을 리뉴얼하면서 대폭 확장한 것이다. 다른 할인점과의 차별화를 통해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겠다는 전략이다. 강신호 계양점장(상무)은 “할인점 입장에서는 보통 할인점의 객단가(1인당 구입비용)가 5만원대에 불과하지만, 가구 매장의 객단가가 45만원대를 넘어서는 만큼 매출 늘리기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물론 품질 좋고 다양한 가구제품들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넓히려는 뜻도 담겨 있다.100여평에 불과하던 매장을 300평 규모로 넓혀 다시 문을 연 ‘가구전문 매장’은 ‘에이스침대’·‘일룸’·‘이노센트’·‘우드피아’·‘미켈란젤로’·‘따뜻한사람들’·‘알파침대’·‘동서가구’·’대진’ 등 모두 15개 브랜드가 입점돼 있다.


5일 그랜드마트 인천 계양점 가구전문 매장을 찾은 한 여성이 가구 캐털로그를 보며 판매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소파를 개비하기 위해 아내와 함께 온 정기호(58·인천시 계양구 계산동)씨는 “할인점에 가구 매장이 있어 다른 상품과 함께 가구를 쇼핑할 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 반갑다.”며 “집 근처에 있어 아무래도 멀리 떨어진 가구거리보다는 A/S 받기가 훨씬 수월하다는 것도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표적인 브랜드는 ‘에이스침대’·‘미켈란젤로’·‘보보스갤러리’·‘따뜻한사람들’·‘우드피아’·‘이노센트’·‘일룸’ 등.‘에이스침대’는 지난 1993년 이후 12년 연속 대한민국 히트상품에 선정됐을 정도로 인정받은 침대전문 브랜드. 침대과학연구소가 사람 몸의 특성과 수면과의 관계에 대해 간단없는 연구를 통해 가장 알맞은 수면조건을 개발하고 있다는 것이 인기 요인이다. 편안한 잠을 자게 해준다는 점 외에도 방충과 항균·항곰팡이 제품이라는 것을 미국 환경보호청이 인정하고 있다. 가격은 슈퍼 싱글사이즈가 51만 2000원, 퀸사이즈가 87만 6000원대이다.

부드럽고 감성적인 가구로 평가받고 있는 ‘미켈란젤로’는 오랜 세월이 지나도 변함없이 앤티크한 풍모를 지니고 있어 어느 장소에 갖다 놓아도 고품격을 느낄 수 있다. 천연 오크나무를 사용해 단단하고 나무결이 살아 있어 더욱 깊은 맛과 우아한 멋이 살아난다. 개점 기념으로 50% 할인한 까닭에 가격은 데이지 가죽 모던침대(퀸사이즈, 라텍스제품) 128만원, 뉴캐논세트(퀸사이즈+드레스(전신 거울이 달린 장)+협탁+유리)는 179만원대면 구입할 수 있다.

매장을 구경하던 김수진(21·여·인천시 계양구 작전동)씨는 “제품의 가격도 저렴하고, 브랜드파워가 있는 제품들을 고루 갖추고 있어 이곳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좋을 수밖에 없다.”면서 “하지만 상품 구색이나 가격대가 가구거리 만큼 다양하지 못한 점은 조금 아쉽다.”고 전했다.

환경친화적 가구를 표방하는 ‘보보스갤러리’는 모든 재료와 제조 공정을 자연 그대로 이용한다는 점을 최고 목표로 삼고 있다. 장인의 혼이 느껴지는 원목의 섬세한 세공은 제품의 가치를 높여줄 뿐 아니라, 집안의 공간 품격도 한단계 업그레이드해준다. 가격은 식탁세트(4∼6인용)가 29만 9000∼90만원대이다.

‘따뜻한사람들’은 웰빙시대를 앞서가는 건강 돌침대 브랜드이다. 외부 온도의 변화에 따라 온도 조절이 가능한 인공지능과 원적외선 램프 등도 내장돼 근육통과 관절염, 혈액순환 개선에 효과가 있는 의료용 돌침대이다. 값은 천연 옥돌침대(원목, 퀸사이즈) 159만원, 나오미돌침대(퀸사이즈)가 77만원대이다.

전통적인 원목가구 브랜드인 ‘우드피아’는 원목과 흰색이 조화를 이룬 입체조각 하나하나가 아기자기한 멋을 연출해준다. 서랍장 안에 수납기능도 갖춤으로써 공간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가구이다. 가격은 보라학생용 책상 19만 9000원, 이층 침대 89만 9000원, 원목 책장이 29만원이다.

‘이노센트’는 여성 전문가구. 여성의 섬세한 감각이 돋보여 젊은 세대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값은 알렉스소파(4인용) 59만 9000원, 대리석 식탁세트(4인용)가 45만원대.‘일룸’은 생활 창작가구인데, 학생용과 하우스용으로 짜맞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강성 잡화팀장은 “이번에 매장을 열면서 유통업계의 가구품목으로는 처음으로 최저가격보상제도를 도입했다.”며 “같은 상권내(반경 5㎞) 다른 매장보다 동일 가구 가격이 비싸면, 차액의 2배를 보상하는 이 제도는 가격에 관한 한 그만큼 경쟁력이 있다.”고 강조했다.

인천 김규환기자 khkim@seoul.co.kr


백화점



할인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강동 기부채납 시설, 지도로 한눈에 본다

통합 가이드라인 용역 착수

실종자 1분 만에 찾아… ‘AI 강서’

새달 4일 인공지능 특화도시 선언 산불 감시·로봇 등 22개 과제 확정

‘똥줍킹’ 노원 반려인의 펫티켓 한마당

25일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설채현 수의사 강연·입양 행사

중랑, 재난 취약가구 1150가구 안전 점검

12월까지 시설 검사·키트 배부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