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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ro] 택시만족도 요금분야 가장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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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는 25일 한국갤럽에 의뢰해 지난해 12월부터 올 3월까지 4개월간 택시 승객 1545명을 대상으로 ‘택시 서비스 고객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적인 고객 만족도는 65.6점(100점 만점)으로 전년 대비 0.1점 상승했다고 밝혔다.

고객 만족도 결과를 분야별로 보면 운전자 서비스는 65.3점, 차량 상태 65.7점, 운행 상태 64.9점, 요금수수 분야는 73.6점으로 나타났다.

운전자 서비스와 차량, 운행 상태 분야는 아직까지 고객 만족도 점수가 60점대로 낮아 이들 분야에 대한 개선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부당요금 청구나 거스름돈, 영수증 지급에 대해 묻는 요금수수 분야의 만족도는 73.6점으로 다른 항목보다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

택시 유형별로는 법인택시에 대한 만족도가 63.8점, 개인택시가 66.5점으로 개인택시가 다소 높았다. 전년 대비 법인택시는 0.6점이 낮아졌으며, 개인택시는 0.4점이 높아졌다.

시는 법인택시 우수업체와 개인택시 우수지부에 총 3억 4500만원 상당의 인센티브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경두기자 golders@seoul.co.kr

2007-4-26 0:0:0 1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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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