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없다, 배 째라’ 드러눕더니 현금 1억 50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형 스마트쉼터, 세계 4대 환경상 수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석촌호수 산책하다 미술 작품 감상… 송파 ‘더 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로, ‘승용차 마일리지 평가’ 최우수 자치구 선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기도, 그린콜센터 운영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녹색성장관련 궁금증 해결

경기도는 올해부터 저탄소 녹색성장정책, 신재생에너지, 탄소포인트제, 배출권거래제 등 녹생성장과 관련한 도민의 모든 궁금증을 해소해 주기 위한 ‘그린콜센터’와 ‘그린 홈페이지’를 개설,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푸른경기 21실천협의회가 운영을 맡게 될 ‘그린콜센터’는 ‘경기도콜센터’(031-120)와 연계해 운영된다.

녹색성장과 관련한 궁금증이 있는 도민이 경기도 콜센터로 전화를 하면 간단한 내용의 경우 도 콜센터 직원이 답변하지만 전문적인 내용은 도 및 각 시·군에 배치된 93명의 전문가들을 연결, 답변을 들을 수 있다. 또 에너지 열효율 진단 등을 원할 경우에는 도와 에너지관리공단, 환경협회, 상공회의소 전문가들이 팀을 이뤄 무료로 ‘그린경영지원’ 서비스도 하게 된다. 도는 “녹색성장에 대해 아직도 일반 도민과 학교, 중소기업 등에 홍보가 덜 된 면이 있어 그린콜센터를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김병철기자 kbchul@seoul.co.kr
2010-01-06 2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