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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의 여행사 공모를 통해 선정된 알짜배기 관광상품은 학창시절 기차여행의 아련한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청풍호반 유람선과 제천5일장 기차여행(아름여행사)’, 가족과 함께 하는 체험활동을 강조한 ‘2010! 체험 충북여행(쏙쏙체험)’, 느림의 미학을 느낄 수 있는 ‘관음에서 미륵까지 천상으로 가는길…하늘재!(롯데제이티비)‘, 약수와 허브, 약초체험 상품인 ‘충청도 건강웰빙투어(임선수여행사)’ 등 총 10개다.
충북선을 활용한 기차여행 상품, 최근의 관광트렌드에 부합하는 체험, 웰빙, 녹색관광 상품, 충북의 중부·북부·남부권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상품들이 고루 포함됐다. 당일 또는 1박짜리 상품이라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주말에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알짜배기 관광상품 가운데 9개가 수도권에 위치한 여행사들이 개발한 상품이라 수도권 관광객 모집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는 다음달부터 여행사들이 이번에 선정된 상품으로 30인 이상을 모집해 충북에서 2곳 이상을 관광하고 한끼 식사 이상을 해결할 경우 하루 기준으로 버스 1대당 임차료 40여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7500만원의 사업비를 마련했다.
충북은 ‘대충청방문의 해’ 성공을 위해 대전, 충남과 함께 9월과 10월 중에 열리는 충남 세계대백제전, 대전 세계열기구축제,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를 연계하는 ‘메가이벤트 패키지투어’ 등 9개 공동사업도 추진한다. 정준호, 한은정, 태진아 등 인기 연예인을 홍보대사로 위촉했고, 충청도 이름에서 따온 ‘충이 청이’라는 캐릭터도 개발했다.
청주 남인우기자 niw7263@seoul.co.kr
2010-02-26 27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