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주한중국대사 회동 예정…‘판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과원, ‘판판데이(판교에서 판을 벌린다)’ 개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인천 송도에 英사우스햄프턴대 캠퍼스 설립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신축건물 과세표준 누락 ‘30억’ 추징·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택시·도시가스 요금 동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가 올해 택시요금과 도시가스 요금 등을 동결하고 상하수도 요금은 하반기에 인상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또 버스와 지하철 요금은 정부의 물가안정 정책 기조를 훼손하지 않는 범위에서 인상 시기와 수준을 결정하기로 했다. 이는 올해 정부의 물가안정 목표치인 3% 상승률에 맞추려는 것이다.

서울시는 20일 공공요금 조정 심의 강화와 주요 생필품 공급 확대, 생필품 가격과 개인서비스 요금 정보제공 기능 강화 등을 담은 ‘물가안정 관리대책’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문화시설 입장료, 공연예술 관람료 등도 함께 동결했다. 또 2007년 4월에 인상된 이후 계속 동결되면서 인상 압박이 커진 시내버스와 지하철 요금은 경기도, 인천시 등과 협의해 인상 시기와 수준을 결정할 방침이다. 애초 서울시와 경기도, 인천시는 올해 상반기 버스와 지하철 요금을 올리는 방안을 검토한 바 있다.

아울러 서울시는 농수산물공사를 통해 사과와 배, 쇠고기, 돼지고기, 조기, 명태 등 주요 농수축산물 공급 물량을 확대, 수급 안정화를 꾀하기로 했다. 특히 설 물가 안정을 위해 성수품 물량을 예년보다 10% 이상 많이 확보해 제수의 가격이 크게 오르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농수산물공사의 도매가격 기준으로 돼지고기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82% 상승했고, 사과와 배는 최고 40%, 조기는 30%, 명태는 20% 올랐다.

문소영기자 symun@seoul.co.kr
2011-01-21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