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워킹맘·대디’ 웃게 하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산 연제구, 맞벌이 부부 지원 사업…친환경 주말농장·고충 상담 등 운영

부산 연제구가 맞벌이 부부(워킹맘 워킹대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편다.

연제구는 최근 정부의 워킹맘 워킹대디 지원 사업 시범 운영 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건강가정지원센터에 ‘워킹맘 워킹대디 지원센터’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지원 사업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센터는 맞벌이 가정에서 느끼는 고충을 해결하고 엄마, 아빠 모두 일과 가정이 양립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원스톱 지원 체제다.

오는 5일부터 매주 토요일에 워킹맘 워킹대디와 함께하는 ‘온 가족 친환경 주말농장’을 운영한다. 맞벌이 가정의 가족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한 이 프로그램은 한 부모 또는 맞벌이 가족 10가구를 대상으로 12회에 걸쳐 진행한다. 참여 가족들에게는 기장군 장안읍 용소리에 있는 제세나눔농장의 작은 텃밭을 제공한다. 가족과 직장 생활 고충 상담, ‘나의 편, 나의 파트너’ ‘분노! 굿바이’ 등의 상담 프로그램 및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교육’ ‘직업체험교육 진로를 JOB아라!’ 등 가족 관계 개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는 워킹맘 워킹대디 지원 사업으로 국·시비 등 1억 4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이위준 연제구청장은 “이 사업을 통해 일·가정 생활의 이중고에 지친 직장맘의 어려움을 덜고 자녀 양육 등 가정에서의 아빠 역할을 강화해 다 함께 행복한 가족 친화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2015-09-02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