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공공임대 재건축해 23만호 확보… 공급 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서남권 첫 공공미술관, 이달 착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교육에 개혁·혁신은 위험… 교육청엔 변화 바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자치구의 이색 ‘주민 챙기기’] 좋은 구두, 더 저렴하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성동, 14일까지 수제화 빅세일 장터… 1만 3500여 켤레 50% 이상 할인

“품질 좋은 수제화, 저렴하게 사세요.”

성동구는 서울시와 함께 11~14일 왕십리광장에서 ‘성수 수제화 빅 세일 구두장터’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로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성수동 수제화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취지다. 수제화 프리마켓과 제작 시연 및 각종 공연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해 9월 서울 성동구 왕십리광장에서 열린 ‘사회적 경제 한마당 장터’에서 정원오(오른쪽) 성동구청장이 판매대에 진열된 수제화를 둘러보고 있다.
성동구 제공

구두장터에는 성수동에 있는 수제화 완제품 공장과 공동 판매장 34개 업체가 참여한다. 남녀 구두와 스니커스, 부츠, 샌들 등 1만 3500여 켤레의 제화를 판매할 예정이다. 평소 판매 가격에 비해 절반 이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성수동 수제화는 발에 꼭 맞는 편안함과 다양한 디자인을 겸비한 것으로 유명하다.

한용흠 ‘REO.HAN 수제화 연구소’ 대표는 직접 제작 기술 시연도 맡았다. 맞춤형 명품 수제화를 만들어 온 30년 경력의 장인이다. 제작 과정 전반을 보여줌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수제화에 대한 관심을 유발할 것으로 전망된다. 개그맨 김동욱씨의 사회로 진행되는 공연에서는 성동구 출신 가수 신유정씨를 포함해 5명의 가수가 흥을 돋울 예정이다.

구는 앞서 이번 행사를 위해 참여 업체들과 두 차례 간담회를 했다. 중국산 저가 제품과 하자 있는 품목의 입고는 지양하고 고품질 수제화를 적정 가격에 판매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제품을 판매하는 성수동 수제화 업체와 구입하는 주민 모두 윈윈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성수동 수제화의 우수성이 널리 홍보돼 더 큰 산업 발전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지숙 기자 truth173@seoul.co.kr
2015-09-11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함께, 주고, 받고… 태극기 소통 나선 송파 [현장

서강석 구청장 “태극기 달아요”

현장에서 찾는 마포 ‘보육 정책 아이디어’

박강수 구청장 “교직원 처우 개선”

동작, 집중호우 피해 복구 비용 39억원 확보

박일하 구청장 “추가 확보할 것” 피해 조사 뒤 200만원 우선 지원

“독립기념관·교통 요지 특성 살려 천안을 ‘신한류

박상돈 충남 천안시장 호두과자 모티브 빵의 도시 선언 10월 10일 빵빵데이 청년들 몰려 K컬처 박람회로 천안 브랜드화 영화·웹툰·패션 한류 세계에 홍보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