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위례선 트램, 한달간 예비주행 시험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높이 15m 미끄럼틀 타고 ‘슝~’…동작구 신청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력단절 여성 세무회계 교육하는 양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생활체육 선도하는 ‘건강도시 금천’…수육런부터 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그것이 알고 싶다 노들길 살인사건, 김해 살인사건..혈흔 발견됐지만 무죄? “관계맺다 코피”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그것이 알고 싶다 노들길 살인사건, 김해 살인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노들길 살인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김해 국숫집 여사장 살인사건

그것이 알고싶다 실종된 김해 국숫집 여사장 혈흔이 발견됐지만 해당 차량 소유주는 무죄 판결을 받았다.

19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김해 국숫집 여사장 김춘자 실종 사건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김춘자 사장이 운영하는 김해 국수집 비밀 육수로 만든 맛은 큰 인기를 끌며 TV에 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김해 지역 맛 집으로 손꼽혔던 국수집은 가게를 찾아도 김춘자 사장은 사진으로만 볼수 있다. 이는 2009년 이후 김춘자 여사가 거짓말처럼 흔적도 없이 사라졌기 때문.

이와 함께 김춘자 사장 실종사건과 가장 유력하게 관련 있는 인물로 트레일러 기사 강두식을 지목했다.

새벽 2시, 모자를 깊이 눌러 쓴 손님을 태운 것을 기억한다는 택시 기사는 “자기도 트레일러 운수업을 하고 있다고 했다. 요즘 택시는 어떠냐, 그런 일상적인 대화였다”고 했다. 손님을 내려준 위치는 강두식의 트레일러가 주차된 자리였다. 택시는 트레일러 주변에 위치된 cctv에서도 확인됐다.

경찰은 “트레일러 안에서 혈흔이 발견됐다. 차 안에 피해자의 혈흔이 있고 마지막 통화자도 강두식이었다”며 “검찰에선 자동차 불법 사용만 했고 살인으론 기소를 안 했다. 사체가 없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김춘자 아들은 “관계를 맺다 코피가 났다고 둘러댄 상황이고, 수사를 받는 동안 팔에 목에 상처가 엄청나게 많았지만 시골에 풀 베러 갔다가 난 상처라고 하더라”고 억울해했다.

하지만 검찰 또한 한 번 살인죄에서 무죄가 선고되면 다시 이를 물을 수 없기에 신중할 수밖에 없었다고. 수많은 정황과 증거가 있음에도 사체를 찾지 못해 살인죄로 기소하지 못했던 것이었다. 결국 주인의 허락 없이 자동차를 불법으로 사용했단 것과 절도 혐의로 1년 형이 주어진 강두식이었고, 6년 동안 실종상태인 김춘자 사장이었다.

그것이 알고 싶다 김해 국숫집 여사장 살인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노들길 살인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노들길 살인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노들길 살인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노들길 살인사건


사진 = 방송 캡처 (그것이 알고 싶다 노들길 살인사건)

뉴스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서울 준공업지역 용적률 최대 400%로… 재건축·재

삼환도봉아파트 343% 첫 적용 최고 42층 993가구… 333가구↑ 분담금 평균 1억 7000만원 줄어

청렴 1등급 광진구, 9월은 ‘청렴 페스타’ 운영

권익위 2년 연속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쾌거

외국인 ‘문화적 다양성’ 껴안는 구로

‘상호문화 역량강화 교육’ 진행 통장·자치위원 등 200명 참석 강연자에 예이츠 서울대 교수 장인홍 구청장 “존중·포용 중요”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