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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 승차권 예약 편리하고 쉬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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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권 선물하기, 모든 고객 가능

코레일은 2일 승차권 선물하기 대상을 확대하고, KTX 가족석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등 고객 편의 중심으로 승차권 예약 서비스를 개선한다고 밝혔다. 특히 노인 등 IT 취약계층이 편리하게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화예약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그동안 회원끼리만 가능했던, 가족·지인 등에게 승차권을 대신 구입해주는 승차권 선물하기 서비스를 2일부터는 비회원을 포함한 모든 고객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만 가능하던 멤버십 가입이 모든 철도역에서 이뤄지며 절차도 본인명의 휴대전화만 가지고 있으면 된다.

KTX 가족석 운영 방식도 변경된다. 현재는 ‘가족애(愛)카드’가 없는 고객은 열차 출발 2일전부터 구입이 가능했으나 10일부터는 다른 좌석처럼 열차 출발 1개월전부터 구입할 수 있게 된다. KTX 가족석을 세트(4석)로 구매하면 15%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조치로 가족愛카드는 신규 판매를 중지하지만 기존 소지 고객은 유효기간(1년)동안 사용 가능하다.

이와함께 코레일은 온라인 예매 이용이 어려운 노인 등을 위해 철도고객센터(1544-7788)를 통해 전화로 예매하고 열차출발 20분전까지 역에서 기차표를 구입할 수 있는 ‘맞춤형 우대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센터에서 전화로 승차권을 발권하고 승차권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문자나 스마트폰 티켓을 받을 수 있는 ‘원콜(One-Call)’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편리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는 예약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대전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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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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