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테크노파크 육성기업 ㈜호산피앤티, 일본에 3만 달러 첫 수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남테크노파크가 스타기업으로 육성하는 ㈜호산피앤티가 일본 오츠카 상사에 3만 달러를 처음 수출하는 실적을 올렸다고 15일 밝혔다.


호산피앤티는 국내 최초로 무독성 수성아크릴계 점착제를 이용한 OPP 친환경 테이프와 무소음 산업용 테이프를 개발하는 중소기업이다.

호산피앤티는 녹색기술인증, EQ마크, 친환경 표지, 미국식품의약국(FDA) 인증 및 다수의 특허를 보유한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이다. 2014년 일본 국제 문구 및 사무용품 박람회(ISOT)에서 오스카 상사와 처음 만난 뒤 지난해 7월부터 본격적인 제품 성능 및 가격 협의와 수차례 미팅을 거쳐 이번 수출을 이끌었다.

이인호 호산피앤티 대표는 “이번 수출을 계기로 올해 6억원, 2017년부터는 연간 10억원 규모의 일본 수출이 예상된다”며 “나주시와 전남테크노파크에서 시제품개발과 인증획득 등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결실이다”고 말했다.

김병일 전남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수출은 기술개발에 전념하는 지역 내 중소기업에 자신감을 불어넣는 좋은 사례다”며 “앞으로도 호산피앤티와 같은 기술 우위 강소기업을 중점 육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순천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